본문 바로가기

iT(품질관리-QA)

품질관리사 QA 자격증 준비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팀킬타카맨입니다~!

오늘은 제 직업에 대한 업무능력을 한단계 올려줄 자격증에 대해 스토리해보려구 합니다 ㅎㅎ

일단 저는 비전공자여서 그런지 위축이 많이 드네요 ㅠㅠ

하지만 이왕 이렇게 된거 열심히 공부해서 자격증을 따고싶네요 ㅎㅎ

교제

우선 네이버카페 sw테스터들의 모임에서 자격증이 무엇이 있나 찾아보았더니 

ISTQB란 자격증이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저처럼 비전공자분들이 자격증을 많이 물어보시더라구요 ㅎㅎ

저 또한 여기서 정보를 얻구 바로 교재를 구매했습니다~!

실무쪽에선 ISTQB를 많이 추천을 안하시더라구요 

저도 팀장님께 자격증공부한다했더니 ISTQB는 이론쪽이라고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어느 업무든 이론과 실무는 차이가 있으니 이론이라서? 추천을 잘 안하는거 같네요 ㅎㅎ

하지만 저는 이론도 부족,,, 실무도 부족,,,ㅠㅠ

아무래도 비전공자이다 보니 하나라도 있는게 낫겠다 싶어서 

자격증공부를 택했습니다!! ㅎㅎ

(책은 오른쪽에 있는게 이론책이고 왼쪽은 문제지입니다!)

목차
내용

우선 책을 먼저 보기전에 목차부터,,,ㅎ

목차만 봤는데도 뭔가 빼곡히 적혀져있네요 ㅎㅎ

챕터에 들어가서 읽다보면 책 중간중간에 예제도 있고 사례도 있고 사례분석도 있고 하네요!

이론들은 지루하니 중간중간에 사례로 인해 흥미를 느끼게 만든거 같네요 ㅎㅎ

너무 이론만 읽으면 재미없으니 사례도 중간중간에 있는거 참 좋은듯합니다!

문제

역시 이론책 마지막쯤에는 역시나 문제가 있군요! 

이론책에 있는 마지막 문제로는 부족하다고 카페에서 정보를 얻어서

문제지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저기에 실러버스라는 사이트에서 요약본이 있는데 100쪽이 안되는 파일이 있는데

우선 저는 책 위주로 공부한 후에 요약본을 보려구 합니다!

자격증을 언제 딸수있을진 모르겠지만 최대한 빨리 따고싶네요!

 

공부할때마다 짧지만 유익했던 내용이나 알고있으면 좋겠다는 내용들이 있으면

매일매일 짧게나마 스토리에 올리겠습니다

 

그럼 열심히 공부해서 자격증을 따겠습니다~!

오늘의 스토리는 여기까지!

 

그럼 이만 행쇼~!

반응형

'iT(품질관리-Q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스트 프로세스의 기초  (0) 2022.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