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14)
테스트 프로세스의 기초 QA 품질관리사의 테스트 프로세스의 기초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테스팅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테스트를 계획하고, 테스트 케이스를 설계하며, 테스트 수행을 준비하고, 테스트 진행상태를 확인하고 평가하는 활동입니다. 큰 틀로는 계획과제어, 분석과 설계, 구현과 실행, 완료 조건의 평가와 리포팅, 테스트 마감 활동으로 되어있습니다. 테스트 프로세스의 주요활동은 논리적이고 순차적이지만, 중복이거나 동시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업무에서는 테스트가 빠르게 진행이되어 점검하면 좋겠지만 어쩔수 없이 늦어져 테스트를 기간이 줄어들지언정 반드시 위 절차를 해야하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계획대비 실제 진행 상황을 비교하고 프로젝트 내내 모니터링을 하여야 합니다. 테스트 제어에서 물론 다 중요하지만 제..
품질관리사 QA 자격증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팀킬타카맨입니다~! 오늘은 제 직업에 대한 업무능력을 한단계 올려줄 자격증에 대해 스토리해보려구 합니다 ㅎㅎ 일단 저는 비전공자여서 그런지 위축이 많이 드네요 ㅠㅠ 하지만 이왕 이렇게 된거 열심히 공부해서 자격증을 따고싶네요 ㅎㅎ 우선 네이버카페 sw테스터들의 모임에서 자격증이 무엇이 있나 찾아보았더니 ISTQB란 자격증이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저처럼 비전공자분들이 자격증을 많이 물어보시더라구요 ㅎㅎ 저 또한 여기서 정보를 얻구 바로 교재를 구매했습니다~! 실무쪽에선 ISTQB를 많이 추천을 안하시더라구요 저도 팀장님께 자격증공부한다했더니 ISTQB는 이론쪽이라고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어느 업무든 이론과 실무는 차이가 있으니 이론이라서? 추천을 잘 안하는거 같네요 ㅎㅎ 하지만 저는..
강릉 카페 테라로사! 안녕하세요 팀킬타카맨입니다~! 오랜만에 스토리를 남기는거 같네요!ㅎㅎ 요근래 일이 있어서 스토리 신경을 못썼네요ㅠㅠ 오늘부터 다시 열심히 스토리 작성을 해보겠습니다~ㅎㅎㅎ 오늘 작성할 스토리는 강릉에 있는 테라로사입니다! 12월8일~9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 그때 간 카페입니다! 가족여행이라 부모님이랑 형과 형수 그리고 저 이렇게 5명이 갔습니다 ㅎㅎ 여행을 2주정도 더 늦게 잡았더라면 아마 5명에서 못갔을지도,,ㅠㅠ 다행이 제재가 심해지기전에 다녀와서 천망다행이라고 느꼈어요! 날짜 선택도 아주 좋았구 날도 좋아서 더 좋았습니다!ㅎㅎ 가족여행가서 가볼만한 카페를 찾다가 간곳입니다~ 가족여행가서 열심히 찾았는데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친구들한테도 물어보니 알더라구요,,, 저만 모르는,,,흐엉흐엉..
포방터시장 어머니와 아들(홍탁) 닭도리탕! 안녕하세요 팀킬타카맨입니다~! 오늘의 스토리는 맛집이야기입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골목식당에 나온 홍탁입니다!ㅎㅎ 저는 골목식당은 잘 모르지만 sns를 통해 많이 봐서 유명한건 알고있고 또 친구네 동네가 그 주변이고 맛있다해서 이번에 기회가 되어 먹어보았습니다! 토요일엔 포방터에 맞게 토욜날 저녁에 방문하였습니다ㅎㅎ 좀 안쪽에 있을줄 알았는데 서문 앞에 바로 있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찾기도 편했고 입구랑 가까워서 더 좋았습니다 ㅎㅎ 가게 내부는 생각보다 작더라구요 ㅎㅎ 골목식당에 맞게 뭔가 아담한 느낌은 들었습니다 ㅎㅎ 한때 골목식당으로 유명해서 그런지 손님들이 다녀간 흔적들이 많더라구요 저희는 포장이라 흔작을 남기지 못했는데 좀 아쉽네요ㅎㅎ 주방쪽에 사진들이 많이 걸려있더라구요 ㅎㅎ 보니까 연예인분들..
친구들과 떠난 전주,익산 여행!! 안녕하세요 팀킬타카맨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이어 친구들과 떠난 여행이야기를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ㅎㅎ 2박3일중 1일차에는 태안에서 캠핑을 즐기고 2일차에는 태안에서 전주로 넘어갔고 마지막 3일차에는 익산에서 놀고 집으로 갔습니다~ 2박3일동안 정말 알차게 잘 놀았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태안을 떠나 3시간만에 도착한 곳은 전주 한옥 마을입니다~ 저는 이번에 전주 한옥 마을을 처음갔는데요 남들은 몇번이나 다녀가고는 하는데 제가 처음인 이유는 2016년9월부터 2020년5월31일까지 경찰공무원 수험생활을 하느라 이리저리 여행을 많이 다녀보질 못했습니다ㅠㅠㅋㅋㅋ 시험끝나고 친구들과 시간이 되면 한두번 친구들 따라 펜션으로 여름후에 놀았고 그 외에는 딱히 없네요ㅠㅠ (숙소 사진도 이것뿐이네..
친구들과 떠난 태안 캠핑!! 안녕하세요 팀킬타카맨입니다! 이번 포스팅글은 9월 추석이 끝나고 목금토로 다녀온 2박3일 여행스토리입니다~! (작성하다보니 좀 길어져서 캠핑과 전주,익산으로 따로따로 작성합니다) 이번 여행은 1박은 태안에서 캠핑을 즐기고 또 1박은 전주와 익산에서 놀다가 집으로 오는 코스입니다! 캠핑장소는 충남 태안에 있는 기지포해변을 다녀왔습니다~! 친구들과의 첫캠핑이여서 엄청 기대한 마음으로 여행을 갔습니다~! 기대이상만큼 정말 너무 잘 놀고 잘 쉬고 힐링하다가 왔습니다!ㅎㅎㅎ TMI를 알려드리면 제 첫장거리 운전입니다 ㅎㅎ 첫장거리인데 아주 안전하게 잘다녀왔습니다! 제 운전실력이 아주! 엣헴! 실력이 아주! 엣헴! 제가 좀 됩니다?! ㅎㅎㅎㅎ 서울에서 2시30분~3시 사이에 출발해 도착은 5시~5시30분 정도 였던..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안녕하세요 팀킬타카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입니다! 요즘 한창 넷플릭스세계에서는 한국드라마가 대세네요! 오징어게임을 시작해서 오늘 소개해드릴 지옥까지 1등을 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왠지 자랑스럽네요!! 한국만세!! (다음에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D.P도 추천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제 소개 글 들어가겠습니다~! 2021년 11월 19일날 넷플릭스에서 개봉을 했습니다! 저는 개봉하고 몇일 뒤에 보았습니다! 개봉일은 알고 있었지만 개봉일날에는 퇴근하고 밥먹고 친구집에서 쇼미보느라 생각을 못했네요,,ㅎㅎ 막상 주말에 친구들 만나서 얘기하고 돌아다니다보니 깜빡해서 주말에 잊고 지냈습니다.... 다행이? 월욜에 정신차리고 1화부터 바로 정주행을 시작했습니다~! 저..
디즈니플러스 드디어 한국이 런칭!! 안녕하세요 팀킬타카맨입니다! 이번에 올린 스토리는 디즈니 플러스입니다~! 드디어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도 런칭했습니다!!! 우선 저는 마블광팬이라 안본 편이 없네요 아이언맨을 시작으로 요근래 개봉한 이터널스까지 다봤습니다 ㅎㅎㅎ 뒤늦게 마블에 빠져서 초반에는 영화관에서 못봤지만 아이언맨3부터는 꾸준히 영화관에서 챙겨보게 되었네요ㅎㅎㅎ 저는 마블에 매력에 빠진건 우선 재미도 재미지만 마블 세계관이 더 재밌게 느껴지더라구요 수많은 히아로들이 솔로무비로 나오는데 영화 어벤져스처럼 한 곳에 모여 한 영화에 볼 수 있다는게 가장 매력포인트같습니다 ㅎㅎ 어렸을적 영화보다가 내가 좋아하는 히어로들만 모여서 지구를 지키는 영화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게 그게 막상 이루어져서 그런지 더 재밌게 느껴지고 재밌게 느껴지..